I-95서 도난차량 운전자, 경찰 총격에 사망…”손 움직여”

페어팩스 카운티 경찰차
페어팩스 카운티 경찰차

수요일 밤, 프린스 윌리엄 카운티의 인터스테이트 95 남행 방향에서 발생한 차량 추격 사건에서 차량 도난과 관련된 운전자가 버지니아주 경찰(VSP)에 의해 총격을 받아 사망했다.

사건은 오후 10시 15분경에 시작되었다. 당시 한 주 경찰관이 미국 공원 경찰(U.S. Park Police)로부터 차량 도난과 관련된 차량에 대한 보고를 받고 이 차량을 추적했다. 해당 차량은 오후 9시 45분, 실버 힐 로드 근처의 수트랜드 파크웨이(Suitland Parkway)에서 도난 신고가 접수된 차량으로 확인되었으며, 이후 이 차량은 I-95의 158 마일 지점에서 발견되었다.

운전자는 경찰의 정지 명령을 무시하고 도주하기 시작했고, 차량 추격이 이어졌다. VSP는 도난 차량을 정지시키기 위해 고의적으로 충돌시켰고, 도난 차량은 충격의 여파로 전복되어 카디널 로드 언더패스 남쪽에서 정지하게 되었다.

이후 VSP에 따르면, 운전자는 경찰의 지시에 따르지 않고 손을 급작스럽게 움직였으며, 이로 인해 경찰관들은 총격을 발사하게 되었다. 이 사건으로 운전자는 결국 목숨을 잃게 되었다.

차량에 탑승했던 한 승객은 페어팩스 병원으로 이송되었으며, 현재 수술을 기다리는 상태로 생존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다른 승객은 부상 없이 경찰에 구금되었다.

이번 총격에 연루된 네 명의 경찰관은 사건 조사가 진행되는 동안 행정 휴가에 들어갔으며, 프린스 윌리엄 카운티 검사국은 조사가 완료된 후 이를 검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건 발생 후, 수요일 밤 10시 45분부터 I-95의 데일 시티에서 덤프리까지의 남방향 차선이 차단되었으며, 목요일 오전 6시 30분경에 단 하나의 차선이 재개통되었다. 이로 인해 목요일 아침 통근에 혼잡이 발생하였고, 모든 차선은 오전 8시 20분에 다시 열렸다.



Copyright © KVirginia,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kvirginia 버지니아 한인 사이트KVirginiaK버지니아 한인 업소록

커뮤니티 최신글

항공편 최저가 검색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