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렉산드리아시 교육구는 나오미 L. 브룩스 초등학교(Naomi L. Brooks Elementary School)가 납 오염 정화 작업이 완료됨에 따라 10월 7일 월요일에 대부분의 교실과 사무실을 재개교한다고 발표했다.
그러나 체육관 및 인접 지역은 추가 테스트가 완료될 때까지 폐쇄된 상태를 유지할 예정이다. 이 학교는 잠재적인 납 노출 우려로 인해 지난 8일간 폐쇄되었다.
학교 공동체에 보낸 서한에서 알렉산드리아시 교육구의 운영 책임자 알리시아 하트 박사와 교육감 멜라니 카이-와이엇 박사는 청소 및 테스트 과정에 대한 업데이트를 제공했다. 서한에는 “모든 교실과 복도가 청소되었으며 안전 기준에 대한 테스트를 통과했습니다. 각 공간은 환경 보호국(EPA)이 설정한 허용 가능한 납 기준 내에 있습니다”라고 적혀 있다.
학교는 체육관을 제외하고 재개교할 예정이며, 체육관은 여전히 청소와 테스트가 진행 중이다. 관계자들은 “최종 검사가 완료되면 가족들에게 업데이트하겠다”고 강조하며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점을 재확인했다.
잠재적인 납 노출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ACPS와 알렉산드리아 보건부(AHD)는 학생, 교직원 및 자원봉사자를 위한 무료 혈중 납 수치 검사를 제공하기 위해 협력했다. 검사는 알렉산드리아 보건부 4층 검사소에서 가능하며, 보험이나 신분증 없이도 이용할 수 있다.
알렉산드리아 보건부의 데이비드 로즈 박사는 “결과는 즉시 제공되지 않는다”며 “결과는 1일에서 4일 정도 소요되며, 다음 주 중반에 후속 조치를 계획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로즈 박사는 저수준 또는 중간수준의 납 노출이 있는 경우 영양에 집중할 것을 권장했다. 그는 “칼슘, 비타민 C, 철분을 충분히 섭취하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높은 노출이 있는 경우, 체내에서 납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약물이 필요할 수 있다.
부모들은 빠른 손가락 피검사를 준비하도록 권장되며, 결과와 필요 시 추가 치료가 이어질 예정이다. 이 검사는 납 정화 과정이 진행되는 동안 학교 공동체의 건강과 안전을 보장하기 위한 목적이다.
나오미 L. 브룩스 초등학교의 남은 정화 작업에 대한 다음 업데이트는 곧 제공될 예정이며, 관계자들은 체육관이 모든 안전 테스트를 통과한 후 열릴 것이라고 밝혔다.
알렉산드리아 초등학교, 교실에서 납 검출 후 휴교 돌입
Copyright © KVirginia,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