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8일 개기일식, “버지니아 주립공원에서 관람하세요”

개기일식
2017년 8월 21일, 개기일식을 관람하는 페어팩스 주민들 [John McDonnell / The Washington Post via Getty Images]

미국에서는 오는 4월 8일, 하늘을 가로지르며 개기일식이 펼쳐진다.

이 기간 동안 악마의 뿔 모양의 가스와 얼음 흔적을 남기면서 ‘악마 혜성’이라고 불리는 ‘12P/폰스-브룩스’ 혜성을 맨눈으로 관측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 혜성은 지난해 내부 폭발로 인해 100배 정도 밝아진 상태로, 71.2년 주기로 태양계를 방문하는 터라 평생에 한 번 보기 힘든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천문학적 현상을 맞이하여 버지니아 자연보호국(DCR)  4월 8일 버지니아 주립공원에서 주민과 방문객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이날 개기일식은 버지니아 전역의 42개의 주립공원 어디에서나 경험할 수 있다.

버지니아 주립공원에서는 공원 경비원들이 주관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다양한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공원 내 기프트 숍에서는 개기일식 관람에 필요한 안경을 1달러에 판매할 계획이다.

개기일식은 이날 낮 1시 49분에서 4시 31분 사이에 진행되며, 각 공원에서 관측되는 정확한 시간과 자세한 정보는 버지니아 주립공원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KVirginia,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셰넌도어 국립공원 산불…주택 최소 5채·450에이커 잿더미로
셰넌도어 국립공원 유명 등산로, 올 3월부터 입장권 필수

K버지니아 한인 업소록KVirginiakvirginia 버지니아 한인 사이트

커뮤니티 최신글

항공편 최저가 검색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