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릴랜드주와 버지니아주 일부 지역에서 겨울 폭풍 주의보와 경보가 발령됐다. 주말 폭풍이 일대로 이동하며 워싱턴DC의 북쪽과 서쪽 지역에 상당한 눈이 쌓일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이번 폭풍은 토요일 아침 8시에서 9시 사이에 DC 인근 지역에 도착하겠다. 폭풍의 영향권에 있는 DC 메트로 지역은 아침부터 빠른 속도로 눈이 흩날리다가 이후 비로 전환되겠다.
눈비는 북쪽과 서쪽으로 빠르게 이동하며 일부 지역에 상당한 눈이 쌓일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에 따르면 최대 5인치 이상의 눈이 쌓일 수 있다.
겨울 폭풍 경보는 토요일 오전 7시부터 오후 7시까지 워런 카운티, 캐럴 카운티, 프레드릭 카운티, 워싱턴 카운티, 그리고 버클리 카운티에 적용된다.
그 외의 지역은 토요일 아침부터 토요일 저녁까지 겨울 폭풍 주의보가 적용된다.
전체 산간 지역에서는 눈이 내리겠으며, DC 메트로 지역에는 오후 시간 동안 중간에서 많은 양의 비가 내리겠다.
폭풍으로 인해 미끄럽고 얼어붙은 도로 상황이 예상되어 전역에서 운전에 영향을 받을 수 있다.
겨울 폭풍은 토요일 저녁에 지역을 벗어나겠다. 일요일에는 부분적으로 맑아지며 최고 기온은 40도으로 예상된다.
2인치 이하의 눈비가 예상되는 지역은 워싱턴DC와 메릴랜드주 베데스다, 저먼타운, 컬럼비아, 볼티모어이며, 메릴랜드주 클락스버그, 웨스트버지니아주 모건타운, 엘킨스에서는 2~4인치의 눈비가 예상된다. 메릴랜드주 컴벌랜드와 헤이거스타운, 프로스트버그, 버지니아주 피터스버그에서는 4~8인치의 눈이 예상된다.
Copyright © KVirginia,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요일 휴식 후 또 한차례 폭풍 예고…강풍·정전 우려
자택 밑 터널 판 ‘틱톡 스타’ 버지니아 여성에 작업 중단 명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