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최고 직업’ 분야에 의료·STEM 선정…1위는 ‘간호사’

미국 간호사
자료 사진 [Getty Images]

미국 시사주간지 US뉴스&월드리포트가 발표한 ‘2024 최고 직업’ 보고서 순위에서 간호사가 1위를 차지했다.

보건의료직 분야는 전체 상위 100위 중 37개 직업이 순위에 들어 가장 많은 순위를 차지했다.

US뉴스의 융자 전문가인 에리카 지오바네티는 전문 간호사(NP)가 향후 10년 내에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직업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는 다음 10년 동안 일차 진료 의사 부족이 예상되기 때문이다.

직업 순위는 수요와 미래 전망, 일과 삶의 균형, 직업 안전 및 안정성, 고용 및 임금 잠재력과 같은 요인에 따라 결정됐다. 상위 5위 안에 드는 다른 직업은 순서대로 재무 관리자, 소프트웨어 개발자, IT 관리자, 의사 보조(PA)다.

상위권에 있는 직업들은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한 직업으로, 보고서는 해당 직업들에 대해 직업에 종사할 사람들의 수는 직업 성장 기대치와 일치하는 수준이라고 언급했다.

또한 이 연구는 해안 도시들이 대다수의 직업에 대해 최고의 임금을 제공하고 있으며, 워싱턴DC가 번역가, 변호사, 법률 보조원, 홍보 전문가, 정치학자 및 보안 경비원과 같은 여러 정치 관련 직업에 대해 높은 임금을 제공하는 도시 중 하나라고 밝혔다.

‘2024 최고 직업’ 전체 보고서는 US뉴스&월드리포트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KVirginia,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요즘 애들’ 안 쓴다는 미 고용주↑…코로나 격리 인성문제 대두
메릴랜드주 최저임금↑ 2024년 1월 1일부터 시간당 ‘15달러’
요즘 세대 82% 연봉 공유… “형평성 중요시 여겨”

KVirginiakvirginia 버지니아 한인 사이트K버지니아 한인 업소록

커뮤니티 최신글

항공편 최저가 검색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