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페어팩스 카운티의 일부 지역에서 범죄 발생률이 두 배로 증가하면서, 차량 도난 사건은 매일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자동차 번호판 판독기(License Plate Reader, LPR)의 역할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2023년 동안, 페어팩스 카운티에 설치된 LPR 시스템은 도난 차량 134대를 찾는 데 결정적인 도움을 주었으며, 지난 16개월 간 실종된 21명을 찾는 데도 기여했다.
페어팩스 카운티 경찰국(FCPD)에 따르면, 번호판 판독기는 차량이 지나갈 때마다 사진을 찍고 번호판을 읽어, 해당 번호판이 국가범죄정보센터(NCIC)에 등록된 목록과 일치하는지를 실시간으로 확인한다. 일치하는 경우, 30~60초 이내에 경찰관들에게 경보가 전송된다.
지난 한 해 동안, 이 시스템은 도난 차량 회수와 실종자 발견 외에도 중범죄 480건, 경범죄 244건, 마약 관련 혐의 57건 등을 적발하는 데 기여하였고, 총 222명을 체포하는 성과를 보였다.
특히, FCPD는 최근 방문객이 많은 버크 레이크 파크 지역에서 범죄율이 두 배로 증가했다고 밝히며, 이 지역에도 번호판 판독기의 설치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한편, 페어팩스 카운티 전역에서 다양한 유형의 범죄가 증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카운티의 지도자들은 페어팩스 카운티가 여전히 규모 면에서 가장 안전한 관할권 중 하나라고 강조하고 있다.
Copyright © KVirginia,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어팩스 카운티, VA 최초로 경찰 바디캠에 AI 도입
메릴랜드주서 달리는 차량에 ‘흰머리독수리’ 정면충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