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프트, 내달 1일까지 DC서 도크리스 스쿠터 서비스 종료

리프트
리프트가 캐피탈 바이크쉐어에 집중하기 위해 2024년 10월 1일부터 DC에서 도크리스 자전거와 스쿠터를 없앨 예정이다. [7뉴스 보도화면]

리프트가 2024년 10월 1일까지 워싱턴 D.C.에서 도크리스 자전거와 스쿠터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발표했다. 이 결정은 회사가 캐피탈 바이크쉐어 시스템에 집중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보다 효율적인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캐피탈 바이크쉐어(Capital Bikeshare)는 워싱턴 D.C.와 주변 지역에서 운영되는 자전거 공유 시스템으로, 사용자는 스마트폰 앱이나 자전거 스테이션에서 자전거를 대여하고 지정된 스테이션에 반납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도시 내에서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하며, 환경 친화적인 교통수단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리프트는 그동안 사용자가 스마트폰 앱을 통해 자전거와 스쿠터를 자유롭게 빌리고 반납할 수 있는 도크리스 시스템을 운영해왔다. 하지만,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이 서비스는 회사의 장기적인 비즈니스 전략과 맞지 않는다고 판단했다.

리프트는 앞으로 전기 도킹 스테이션과 함께 자전거 및 전기 자전거에 집중하고, 다른 업체인 버드(Bird)와 스핀(Spin)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리프트가 없는 도시에서도 자전거와 스쿠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러한 방향으로의 전환은 리프트가 더 나은 서비스와 운영 효율성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으로 해석된다.

리프트 앱을 통해서는 여전히 캐피탈 바이크쉐어의 자전거를 이용하거나 리프트 차량을 요청할 수 있다.



Copyright © KVirginia,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kvirginia 버지니아 한인 사이트K버지니아 한인 업소록KVirginia

커뮤니티 최신글

항공편 최저가 검색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