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전역에서 자동차 도난 사건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알링턴 카운티 또한 이러한 추세에서 예외가 아닌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20일, 펜타곤 시티에 위치한 한 보안 주차장에서 주차 중이던 차량이 도난당한 사건이 발생했다. 차량 소유주는 장례식 참석을 위해 며칠간 외출한 뒤 돌아와 차량이 사라진 것을 발견했다고 전했다. 경찰 수사 결과, 해당 차량은 총격 사건에 연루된 것으로 밝혀졌다.
알링턴 카운티의 최근 범죄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1월 1일부터 현재까지 총 98건의 자동차 도난 사건이 보고됐다. 이는 지난해 동기 대비 18건이 증가한 수치로, 카운티 내에서 자동차 도난 문제의 지속적인 증가를 반영한다.
이에 대응하여 알링턴 카운티 경찰국는 여름 성수기를 대비해 주민들에게 자동차 핸들 잠금장치(steering wheel lock)를 무료로 제공하는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알링턴 카운티 거주민과 알링턴에서 근무하며 차량을 주차하는 사람들 모두 자격 대상이며, 각 차량 소유주당 1개씩 수령할 수 있다. 재고가 소진될 때까지 제공될 예정이다.
핸들 잠금장치는 오는 17일 수요일 오후 3시부터 7시까지 루드르 교회 주차장(830 23rd Street S)과 23일 화요일 오후 12시부터 4시까지 알링턴 어셈블리 오브 갓 주차장(4501 N. Pershing Drive)에서 무료로 배포될 예정이다.
알링턴 카운티 경찰국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자동차 도난 사건의 예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opyright © KVirginia,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VA 알링턴 생활비, 4인 가족 ‘30만 달러’ 넘어
알링턴 아파트서 시신 두 구 발견…한인으로 추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