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코에서 불티나게 팔리는 ‘골드바’, 도대체 왜?

골드바
골드바 [Getty Images]

최근 코스코에서는 세탁세제보다도 1온스 골드바가 더 빠른 속도로 판매되고 있다.

지난 주 회사 실적 발표에서 리차드 갈란티 CFO는 코스코 웹사이트에서 독점적으로 판매되는 골드 바가 “일반적으로 웹사이트에 입고된 지 몇 시간 안에 매진된다”며 “회원 당 2개의 구매 제한이 있다”고 설명했다. 10월 5일 목요일 현재로서도 여전히 매진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골드바는 다른 코스코 할인상품과 비교하여 상당히 비싼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 정확한 가격은 매진으로 인해 확인할 수 없지만, 언론매체들은 지난 주 두 개의 디자인으로 판매되는 1온스 골드바의 가격은 각각 2,000달러 미만이었다고 보도했다.

이는 현재 금 시세인 약 1,835달러보다 약간 높은 가격이다.

코스코 골드바
코스코에서 판매하는 1온스 골드바 (코스코 웹사이트)


코스코는 그간 얼마나 많은 골드바를 판매했는지, 어떻게 재입고하는지에 대해서는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았다.

그러나 코스코 골드바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은 곧 사라지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전문가들은 비록 1~2온스의 금이 투자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는데 큰 영향을 주지 않을 수 있지만, 최근 몇 년간 금에 대한 투자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은행 파산, 인플레이션, 달러 가치에 대한 우려 등 경제 불확실성과 관련하여 이러한 관심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일부 전문가들은 금이 잠재적인 위험을 분산시킬 수 있다고 조언하고 있지만, 다른 일각에서는 금은 인플레이션 헤지 수단이 아니라고 강조하고 있다.

이러한 이유는 최근 수십 년간 금보다 인플레이션이 앞서기도 했다는 점과, 파생상품에 기초한 투자 등을 통해서도 자본손실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보다 효율적인 방법이 있기 때문이다.

금에 대한 트렌드와 관련하여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도 경계를 당부하고 있다. CFTC는 금의 변동성과 수요 증가로 인해 가격이 상승한다고 밝혔는데, 이는 일반적으로 경제 불안정성이 높을 때 귀금속을 통해 이익을 얻는 사람은 판매자라는 것을 의미한다.

CFTC는 금 투자를 할 때에는 안전한 거래를 택하고 시중에 유통될 수 있는 사기 및 위조품에 대해 주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Copyright © KVirginia,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코스코 멤버십 가격 인상 임박…회원권 없다면 지금 구매해야
미국 모기지 이자율, 6개월 만에 하루 최대폭 하락
미국에서 상위 1% 속하려면 얼마 벌어야? 주별 소득 공개
2024년 사회보장혜택 3.2% 증가 유력…한 달 평균 57달러↑

kvirginia 버지니아 한인 사이트KVirginiaK버지니아 한인 업소록

커뮤니티 최신글

항공편 최저가 검색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