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릴랜드주 몽고메리 카운티에서는 신학기가 시작되는 가운데, 18세 이하의 모든 청소년들이 스쿨버스 외에도 유스 크루저(Youth Cruiser) 카드를 소지하면 카운티 내의 대부분의 대중교통(MCDOT)과 메트로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몽고메리 카운티는 노인, 장애인 및 몽고메리 칼리지 학생들에게도 무료 승차 혜택을 제공한다.
유스 크루저 카드는 어린이들이 라이드온(Ride On) 버스를 무료로 탑승할 수 있는 스마트립(SmarTrip) 카드이다. 다만, 5세 미만의 어린이는 반드시 어른과 동행해야 한다.
유스 크루저 스마트립 카드는 학교 행정실에서 신청하거나 온라인을 통해 신청서 작성 후 학교 사무실에 제출할 수 있다.
몽고메리 카운티의 노인과 장애인들이 무료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시니어 카드나 리듀스 페어(Reduced Far) 혹은 메트로 액세스 스마트립(Metro Access SmarTrip) 카드를 버스 운전사에 제시하면 된다.
몽고메리 칼리지 학생들은 유효한 학생 ID 스티커를 보여주면 대중교통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최근 DC와 애틀랜타 사이의 가장 큰 교통기관으로 선정된 라이드온 버스의 일반 요금은 팬데믹 이후 2달러에서 1달러로 낮아졌으며 월간 승차권은 22.50달러이다.
Copyright © KVirginia,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워싱턴 DC 학생들 통학 위한 무료 ‘스마트립 카드’ 배포
리치몬드 무료 자전거 공유 프로그램 복귀
몽고메리 카운티 공립학군, 저소득층 학생 무상 급식 제공